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라를 많이 마시면, 성인도 '이것' 발병률 5배 증가!

by News&Issue 2022. 4. 22.

📌모르면 나만 손해 생활속 꿀팁들📌

기초연금 40만원 어르신 지원 정책 이렇게 바뀝니다

휴양콘도 지원받아 놀러가는 방법 (feat.근로자복지서비스)

정부가 지원해주는 여행지원금 잊지말고 꼭 챙기세요 (feat.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

 

한국에서 발표된 한 연구의 최근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탄산음료를 두 잔 이상 마신 성인은 천식 발병 위험이 거의 5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22일 한국식품교류포럼(KOFRUM) 보고서에 따르면 홍익병원 가정의학과 팀은 전국 19~64세의 성인 9244명을 대상으로 탄산음료 섭취와 천식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건강 및 영양과의 관계를 분석했다고 합니다.

한국 성인의 천식 유병률은 평균 2.4% 수준인데요, 탄산음료를 하루에 1잔 미만을 마신 그룹과 하루에 1~2잔 이상을 마신 그룹은 탄산음료를 마시지 않은 그룹에 비해 천식 발병 위험이 특별히 높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루에 두 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천식 발병 위험이 4.7배 높았다고 하는데요, 특히 비만인 성인은 정상 체중 성인보다 천식 발병 위험이 1.5배 더 높았다고 하며, 35~49세 성인은 19~34세 성인보다 천식 발병 위험이 33% 낮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연구팀은 논문을 통해서 한국 성인의 탄산음료 과다 섭취가 천식과 관련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히며 탄산음료가 천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세 가지 가설을 제안했습니다.

첫 번째는 탄산 음료의 섭취가 염증 반응을 증가시켜 천식을 악화시킨다는 것입니다. 스위스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이 건강한 젊은 남성의 혈중 C 반응성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는 탄산음료의 특정 방부제(방부제)가 천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식향산나트륨과 아황산염은 천식을 유발하는 방부제로 생각됩니다.

세 번째는 탄산음료의 고과당이 천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오랜기간 복용하면 침ㅐ 위험 증가하는 '이것' 조심해야...

 

오랜기간 복용하면 치매 위험 증가하는 '이것' 조심해야..

최근 50세 이상 중년기 여성이 항생제를 2개월 이상 장기 복용할 경우, 인지능력이 저하되며, 심할 경우 치매 발병 위험까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화제입니다. 미국의 하버드대학교와 러

silver.coicoitravel.com

119세 할머니의 장수 비결, OOO 섭취?

 

119세 할머니의 장수 비결, OOO 섭취?

최근 기대수명이 많이 늘면서 100세를 넘긴 초장수인들이 옛날보다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올해 119세를 맞이한 일본의 초장수 할머니의 장수 비결은 무었일까요. 할머니는 본인의 장수 비결을

health.comojeong.com

방구 횟수가 너무 잦다면 '이병' 의심해봐야

 

방구 횟수가 너무 잦다면 '이병' 의심해봐야

평소 장이 좋지 못한 분들은 복통, 설사와 함께 잦은 방귀를 달고 사는데요, 크게 배가 아프지 않은데요, 이상하게 방귀가 너무 잦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민성

health.comojeong.com

 

 

 

댓글